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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 경영에서 반드시 직면할 질문과 해답 76가지
제임스 맥그래스 지음, 김재경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서평
지은이 : 제임스 맥그래스
옮긴이 : 김재경
출판사 : 처음북스
76가지 질문과 질문에 담긴 경영적 마인드, 활용법 스스로에게 던져볼질문들로 구성되었다.
답변부분이 좀 부족한면이 아쉽다.
76가지 질문은 자신관리, 사람관리, 프로젝트관리, 조직분석, 고객&공급자와 일하는법, 운용계획과 예산관리법 마지막으로 회계용어로
7장으로 이루어졌다.
1장에서는 경영자세, 지식, 기술에 관해 알려준다. 다른사람을 효과적으로 고나리하기 전에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알도록 도와준다.
2장은 직원관리 부분을 다루어두었다. 직원에 대해 아는것이 많을수록 더 성공적인 경영이 가능하다.
당신이 대접받기 원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는 경영자의 관점에서 해석하면 될것이다.
3장은 프로젝트 팀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다.
프로젝트 팀은 규율과 부서가 서로 연결돼 있을때가 많다 이런 팀을 맡는다는것은 일반 관리자로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면서, 선임 관리자에게
중역의 자리로 올라갈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줄수있는 좋은 기회란것을 알려준다.
4장은 조직분석인데 조직에 문제가 되는 일, 조직의 핵심 직원, 조직의 현재 방향, 조직이 직면하고 있는 위협 또는 기회가 무엇인지
알아야한다. 핵심 직원을 주시하고 개인적인 성공과 실패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조사해야할것이다.
5장은 고객과 공급자가 윈윈 상황을 성치하기 위해서 당신이 원하는것을 얻는 한편,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파악해 줄수있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6장은 운용계획과 예산관리법에서는 조직의 전략 계획에서 당신이 맡은 역할은 당신의 직책과 조직의 계획을 세우는 방법에 따라 결정될것이다.
더 높은 직책에 올라갈수록 조직의 미래를 계획하고 예산을 모니터 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써야 할것이다.
공자는 네가지를 절대로 하지 않았다.
확실하지 않은 일은 추측하지 않았고, 무리하게 일을 하지 않았으며, 고집스럽게 주장을 내세우거나, 자신만 생각해서 행동하지않았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