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형님들의 진짜 운동 - 20대 체력이 그립지 않냐고? 나는 지금이 최고다!
최영민 지음 / 한문화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한 형님들의 진짜 운동]서평

 

지은이 : 최영민

출판사 : 한문화

 

며칠전 방송을 보다가 늙을수록 중요한 몇가지를 소개했다.

첫째는 연골, 둘째는 친구 등 중요하다는 기사를 보았다.

그만큼 우리몸의 연골 그것을 감사는 근육량을 늘려야 연골이 탄탄하게 힘을 지탱하게 될것이다.

이책을 통해서 식스팩의 중요함보다 정말 건강을 지키기 위한 운동이 필요하다는것을 배웠다

 

1장은 사십대 형제들이 처해 있는 현실에 대해 다루었고, 2장은 딱딱하게 굳은 몸을 푸는 준비운동을 소개두었다.

3장은 사십대 형제들의 무너진 자존심을 회복시켜줄 강한힘과 스태미나를 위한 운동법을 소개했다

4장은 3장에서 익힌 개별 운동을 실전 운동으로 적용하도록 도와주었다.

 

또한 여러운동기구를 다루는 방법도 소개해두었다.

케틀벨 운동은 대포알같이 생긴 운동기구를 휘둘러 원심력을 활동하는 운동이다.

최고의 장점은 운동을 하기 위해서 많은 공간이 필요없다는 것과 시간 대비 매우 효율적이다.

성인 한명이 누워 있을 공간만 있으면 얼마든지 운동이 가능하다.

처음 케틀벨을 이용하면 단 몇분만에 비 오듯 쏟아지는 땀에 놀랄것이고 운동 후 온몸에 근육통에 놀랄것이다.

또한 생각보다 이 동작을 지속할 수있는 시간이 길지 않음에 놀랄것이다.

 

저자는 맞춤형 운동 레시피는 원하는 대로 선택을 하되 최소 3개월 이상은 꾸준히 해보기를 권한다.

가능하면 일정한 주기로 하되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도 병행해야한다.

원하는 대로 마음껏 골라서 즐기는 자유지만 운동은 음식과 마찮가지로 과식을 하면 반드시 탈이 난다고 한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