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00일만 미쳐라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하석태 지음 / 21세기북스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100일만 미쳐라]서평

 

지은이 : 하석태

출판사 : 21세기북스

 

저자의 파란만장한 일생일대기를 다룬책이라 할수있다.

시위중 구속 대신 병원 신세를 진 일, 면접을 보기까지의 우연한 과정, 어머니 손에 들여있던 합정통지서 등 이런 일련의 과정이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운명이 나에게 어떤 암시적 신호로 받아들이면서 성공을 찾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저자는 무슨일이든 당신이 이루고 싶은 일에 딱 100일만 미쳐보라. 기적은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선택하는것이라한다.

 

자존심은 남과 비교에서 우월하고 싶고,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마음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보다 우월하고 싶은 마음에 자존심을 내세운다.

세상을 1인칭으로 보지 못하고 3인칭으로 보기 때문에 진정한 성공이나 만족이 없다.

마음의 근육을 키우자. 자존심 대신 자존감을 채우자.

꾸준히 스스로 격려하고 칭찬을 하자.

사실 남의 눈을 의식에 남의 인생에 맞춰서 살필요가 없다는 저자의 메시지이다.

부모가 바라는 인생을 사는것도 자신의 인생을 사는것이 아니다 이점을 잊지말자.

 

성공의 첫 번째 중요한 전제는 환경 탓을 하지 않는 것이다ㅏ.

내가 바꿀수 없는 주위 환경을 탓하면서 하나뿐인 존귀한 인생을 망치지 말자

시대와 사회, 가정환경, 타고난 외모나 자질은 내 성공의 최적의 조건임을 확신해야한다.

세상에 그냥 되는 일은 없다. 세상만사는 내가 된다고 생각하니 되는 것이다.

젊은 하루는 기적이다.

절대 긍정의 마인드로 무장하고 눈을 크게 뜨고 이 시대의 기회를 잡자.

 

자신의 적성이나 나아갈 방향을 잘 모르겠다면 다양한 경험을 해 보라.

경험이 공부다.

경험과 노력 속에서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게 된다.

패러다임을 깨고 눈을 크게 뜨고 적성에 맞는 일을 찾아 자신있게 도전하라.

내가 하고 싶은일, 잘할 수 있는 일을 해야 인생이 행복하다.

세상 만물은 있어야 할 곳에 있고 생긴대로 살아간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