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을 팔다 - 다이칸야마 프로젝트
마스다 무네아키 지음, 백인수 옮김 / 베가북스 / 201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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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을 팔다]서평

지은이 : 마다스 무네아키

옮긴이 : 백인수

출판사 : 베가북스

이책 구성은 3부로 이루어져 1부는 고객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다루었고, 2부는 고객과 상품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3부는 상품에관하여 다루었다.

이 책은 Tsutaya라는 서적과 비디오, 레코드 등을 판매하거나 빌려주는 매장이다.

이매장의 창시자는 고객가치의 창조정신을 기반으로 멀티 패키지 마케팅의 내용이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일본은 DVD문화가 많이 발달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P2P / 공유 등 불법으로 저작물을 보는것에 익숙하지만일본은 개인의 저작물 권리를 인정하는 문화가 있어서 그런지 음악/영화 렌탈샵이 흔하게 있다.

1층 부터 8층까지 음악/영화/성인 DVD를 대여할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는곳이다.

현재는 약 1,400갸애 이르는 Tsutaya 매장 중에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이 직접 운영하는 매장은 90개정도이다.

도쿄 최대규모의 서점은 다이칸야마에 위치하고있는 Tsutaya매장은 저자가 원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다 담은듯하다.

이 복한 건축물은 Tsutaya기본적인 서적,DVD, 엘피판까지 다양하게 갖추었고 여기에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작은공원, 애견샵, 이벤트공간 등이 있다.

사업에 관해서는 고객과 상품을 가지고 고객에게 상품을 제공하는것이 사업본질이라한다.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할지, 그 고객을 위해서 어떤 상품을 준비할것인지, 어떤 방법으로 그 고객과 상품을 서로 연결시킬것인지를 고려해야할것이다.

조금 두서가 없었다고해야할지 이야기를 풀어나감에 자연스럽지는 못한 구성인듯하다.

사업장 홍보성과 저자의 자서전의 느낌이 든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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