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21세기형 비즈니스 - 네트워크 마케팅이 미래를 보장해 주는 여덟 가지 이유
로버트 기요사키 & 존 플레밍 & 킴 기요사기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아빠의 21세기형 비즈니스]서평

지은이 : 로버트 기요사키, 존플레밍, 킴 기요사키
옮긴이 : 안진환
출판사 : 민음인

이 책은 예전책과는 다르게 21세기형에 발맞춘듯하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중요성을 다루었다.


단순이 당신이 몸담은 사업이나 직장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당신 자신을 변화시키는것이 중요하다.
내면의 두려움, 의심, 낮은 자존감을 이길려면 비전을 표현하고 강력하게 설득력 있는 화법을 배운다면 내면의 패자를 잠재울수있다.
강력한 화법을 배우는 것은 곧 승자로서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는 법을 배우는것이다.

저자는 열다섯 살에 재정적 자유를 원했고, 그러기 위해선 재정적 자유를 얻는데 도움을 주는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해야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내가 부자를 위해 성실히 일하는 피고용인 아니라 부자가 되는데에 관심과 도움을 주는 친구들과 사귀는 것이다.
자신만의 사업 구축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사람과 시간을 보내고 누구를 스승으로 삼을지 신중하게 고찰해야 한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훌륭한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 없던 완전히 새로운 인맥을 가져다준다.

비즈니스 구축의 핵심은 리더쉽이다.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적절한 경계선을 긋고, 사람들의 행동을 감독하고, 필요하다면 개선 조치도 취해야한다.
때로는 사람들을 나무랄 일도 있을것이다.
가능한 최고의 팀을 구성할려면스스로 기대치를 이해하고, 허용하는 것과 그렇지 않는 것을 이해하는 팀일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산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은 자산이 아니다. 그것들은 사실상 부채다.
자산과 부채를 정의하는 기준은 현금흐름이지 가치라는 추상적 개념이 아니다.
그것이 당신의 주머니를 채워 주는 돈을 창출하는가? 아니면 주머니에서 돈을 빼내어 가는가?
모든것은 당신 주머니에 돈을 가져다주거나 당신돈을 가져가거나 둘중 하나다.
만약 무언가가 당신에게 돈을 가져다주지 않는다면, 그것은 자산이 아니라 부채다.
"당신의 집은 당신에게 다달이 얼마의 수입을 가져다 주는가?"
오히려 유지관리비, 수리비등으로 매달 적지 않은 돈을 집에 쏟아붓고 있다면 그것은 자산이 아니라 부채이기 때문이다.
나는 내게 돈을 가져다주는 대상에만 투자한다.
대상이 나에게 돈을 벌어주면 그것은 자산이다. 내게서 돈을 가져간다면 그것은 부채다.

부는 돈과 똑같은 것이 아니다. 부는 수입의 규모로 측정할 수 없다. 부는 시간으로 측정한다.

부는 곧 앞으로 얼마만큼의 기간동안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가 하는 능력에 해당한다.
스스로 질문을 던져보라. " 내가 오늘 일하는 것을 중단하면, 재정적으로 얼마나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는가?"
그답이 바로 현재 당신이 보유한 부에 해당한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