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워크 - 열심히 일하지 말고 완벽하게 일하라
왕중추.주신위에 지음 / 다산북스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펙트워크]

 

지은이 : 왕중추, 주신위에
옮긴이 : 이지은
출판사 : 다산북스


퍼펙트워크는 무결점의 경지에 이를 만큼 완벽을 지향하는 일처리방식을 의미한다.
사실 이건 현실에서 될까싶을정도로 조금 의아하다.
저자는 적극적으로 주목해야 할 업무 개념이자 경영방침이며, 완벽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엄숙하고 진지한 태도를 유지하며 정확하게 일할 것을 강조하고싶어한다.
퍼펙트 워크의 핵심은 잘못이나 실수를 대하는 사람들의 생각을 바꿔 처음부터 제대로 일하자라고 주장하는것이다.
잘못을 알고 능히 고칠수있다는 개념과는 다른방향을 제시한다.

 

1960년대 초반 세계 최고의 품질 경영대가라고 불리는 필립크로스비는 자신의 책'품질혁명'을 통해
무결점경영의 이론을 제시하였다.
제시한 무결점경영의 핵심은 다음과 같이 1234원칙으로 정리해본다.
1. 1가지 핵심 : 처음부터 제대로 일해라
2. 2가지 기본 구성 요소 : 유용성과 신뢰성
3. 3가지 니즈 : 고객, 종업원, 공급업체의 니즈
4. 4가지 기본 원칙 :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품질, 품질향상을 가능케 하는 예방 시스템, 무결점을 지향하는 업무 원칙, 품질을 바탕으로 하는 실적평가

 

6장으로 이루어졌다
1장은 퍼펙트워크의정신 : 완벽할수없다는 사고방식 바꾸라고한다.그에 필요한 책임감, 노력, 자긍심, 성실, 셈세함을 다루었다.
2장은 퍼펙트워크의 적 : 모든일은 잘못된 습관이 망친다. 업무상 중복, 방심, 생략,무시, 회피, 중단을 다루었다.
3장은 퍼펙트워크의 대상 : 책임을 지면 성과로 돌아온다. 업무,경영자, 고객, 동료, 상품, 자신을 다루었다.
4장은 퍼펙트워크의 과정 : 일에 지배당하지 말고 일을 지배하라. 현장, 계획, 데이터, 점검, 피드백, 완결을 다루었다.
5장은 퍼펙트워크의 실천 : 부단히 자신의 결점을 지워나가라. 개선, 겸손, 배움, 반성, 습관, 발전을 다루었다.
6장은 퍼펙트워크의 조직 : 완벽을 지향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라. 혁신, 조직력, 마케팅, 품질관리, 실행력, 기업문화를 다루었다.

 

처음은 조금 생소한 퍼펙트워크였지만 읽을수록 작은습관부터 고쳐나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있다고본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