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제자리인가 - 1년 후가 불안한 당신이 꼭 알아야 할 7가지 성공기술
헤더 서머스 & 앤 왓슨 지음, 신승미 옮김 / 마일스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왜 나는 제자리 인가] 서평

 

이책에서는 긍정을 심어주려 자세한 설명과 함께 예도 들어두어 이해력을 돕는데 충분하였다.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흐름도 편안하고 자연스러웠다.

 

여기서 말하는 일곱가지 성공습관은
1. 상활을 유리하게 주도하는 통제력
2. 끝까지 해내고 마는 인내력
3.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위험 감수능력
4. 순간의 기회를 포착하는 감지능력
5. 평생 시들지 않는 활동 에너지 사회성
6.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는 인지력
7. 스스로를 명확히 판단할 줄 아는 자기 인식능력
위 7가지에대한 필요한 이유와 심리를 바꿀수있는 트레이닝방법, 실천하면서의 애로사항이 예상부분도 넣어두었다.
이런식으로 독자들의 필요성의 마음을 따라해볼수있도록 배려해두었다.
 
사실 나 자신도 하고싶은것을 동경할뿐 내가 바라는 삶을 위해 현재 가진 것을 위험에 빠뜨릴까바 엄두를 내지 못하고있다.
그럼 결국 항상 같은 자리에 머물게 되고 당장 가지고 있는 것에만 매달리게 된다.
미래가 빤한데다가 놀랄 만한 일 하나 없는 안정적이고 한결같은 인생을 살것이다.
실재로 존재하지도 않는 규칙과 규정, 규제에 얽매인다.

 

이 책은 지금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을 풀어줄 충분한 책인듯하다.
물론 읽는사람의 환경은 다 다르지만, 해답은 내가 즐거운 인생을 살기 위함은 다 동일하기 때문이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