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고전의 바다에 빠져라 (특강DVD 포함) 인문의 바다 시리즈 2
최진기 지음 / 스마트북스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동양고전의 바다에 빠져라]

 

책을 참 정성들여서 만든것같다. 정말 고전을 재미있게 풀어두었다.
부록으로 작은 책자인 하루10분 고전명문읽기랑 CD도 알찬 한권의 책으로 손색이 없다.
역사는 참 따분하다고 생각하고 공자이나 맹자이니 온고이지신이니 하면서 중고등때 외우기만한거랑은 차원이 다르다.
 책이 기존 도서들보다는 조금 사이즈가 커서 내용이 따분지 않으며 관련 그림과 영화등 여러가지 책의 이해에 도움이 많이 되는 자료들을 같이 책속에 담아두어 더욱 재미있었다.

 

중국 병가의 비조 강태공부터 춘추시대 전국시대를 거쳐 근대 동양사상의 이황까지 잘 풀어두었다.
첫장에 라파엘로가 그린 [아테네 학당]의 그림을 이용하여 중국의 공자, 맹자 등 특징을 잘 살려 인물들의 이해를 도와주었다.
중간 덤&덤은 부분도 그 시대적 인물들을 이해하는데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
지금 중고등학생이 읽어보아도 충분히 흡입이 가능하다고 믿는다.

 

책한권에 모든 성인의 명언이란 명언은 다 들어있는 기분이어서 책 읽는 동안 참 많이 배우기도 했다.
놓쳤던 영화들이 다시금 보고싶었다. 그전 CD라도 먼저 책이랑 같이 봐야겠다.
이책을 본후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 책도 구입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