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당신을 위한 인생 매뉴얼 - 행복한 '관계 맺기'의 비밀
닐 도널드 월쉬 지음, 김성환 옮김 / 판미동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친당신을 위한 인생 매뉴얼]

 

이책은 전체 아홉권으로 발간된 [신과 나눈 이야기]의 저자 닐도널드 윌시가  쓴책으로 신과 나눈 대화를 통해 발견한 사실과

그 경험 자체를 더 포괄적으로 설명하여 원본 자료를 더 구체화한 책이다.
내용은 세파트로 나누어진단. 주변사람들과의 관계, 우리자신 및 일과의 관계, 전체 세상과의 관계를 다루어 삶을 조화롭게

사랑하며 살기위한 지침서라고 할수있다.

 

책자 관계에  잠시 다룬부분이있다.  여기서 아차하면 뒤통수를 꽝 하고 두드린부분이있다.
관계에는 여러 관계들이 많다. 부부, 직장동료, 부모, 자녀, 이웃등 우리는 혼자 삶을 살수가 없는구조이다.
그중 결혼은 인간이 경험할수있는 가장 숭고한 사랑의 고귀한 표현이 되도록 스스로를 위해 선택한다고 선언한다.
허나 그 결혼서약과는 정반대로 사랑은 해방시키기 보다는  지배하려하고, 확장시기보다는  제한하는 사랑이며, 놓아주기보

다는 소유하는 사랑이다. 주변을 더 크게 넓혀주기보다는 주위의 모든 것을 더 협소하게 제한하는 사랑이라할수있다.
배우자는 내것이 아니다 하지만 사랑해서 결혼한것이다.
여기서 한마디 하자면 ' 진짜 삶을 살아라. 진실대로 살고 날 사랑한다면, 자신만의 고유한 삶을 사는 그 모습이 사랑의 이유가

된다.'

 

풍요의 진정한 의미도 다시 짚어주었다.
풍요를 물질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얼마나 많이 가졌느냐에 따른다고 보통사람들은 생각할것이다.
진정한 풍요는 내가 되고 있는것, 존재 상태와 깊이 연관된 것이라 할수있다.
내가 삶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자신이 가진 풍부한 존재성을 충만하게 나눌 때, 소유를 원했던 모든 것이 내게 저절로, 굳이 갖고자 노력하지 않아도 오게 되는것이다.

 

신과 나누는 대화는 내 자신이 맡은 나의 삶 자체라고 저자는 말한다.
매 순간 하는 생각과 입 밖에 내는 말, 그리고 몸으로 하는 행동, 이게 바로 신과 나누는 대화이다.
대신 생각과 말과 행위를 일치시켜서 생각한 대로 말하고 행동할수록 노력하면 성스러워질것이라한다.

 

다시금 나 자신의 삶과 주변의 모든것에 되집어볼수있는 기회였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