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을 의심하라 - 당신이 자꾸 아픈 진짜 이유
한동하 지음 / 위즈덤스타일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혈관을 의심하라]

 

거머리박사로 유명한 한동하 의학박사의 저서이다.
알레르기·면역질환을 앓는 환자들의 희망 아이콘으로, 서초동에서 한동하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거머리요법은 거머리가 물고 있을때 분비되는 거머리 침샘 속의 생리활성 물질들이 혈관 안으로 들어가 치료효과를 나타낸다. 현재까지 거머리 침색에서 60여종 이상의 성분이 발견되었다. 대표적인 성분이 '하루딘'은 혈관 안으로 들어가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미세혈관을 만들어내어 조직을 재생하는 효과를 낸다. 그리고 먹잇감이 피를 빠는 것을 눈치채지 못하도록 마취물질을 분비하기 때문에 진통효과도 있다.
게다가 먹잇감을 다시 먹을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패혈증에 걸리지 않도록 염증이 생기지 않게 하는 성분을 분비하고, 상처를 아물게 하는 성분도 분비한다.

 

식사습관은 약간 배고픔이 유지되는 정도의 식사량이 건강에 좋다.
물은 충분한 양을 마셔야한다. 몸무게와 키에 따라 물을 마시는 양이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60kg, 170cm라면 몸무게와 키를 더해 100으로 나누면 하루에 마셔야 하는 물의 양이 된다. 이경우는 2.3L 이다.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옷은 조이지 말자. 특히 남자는 넥타이와 여성은 브래지어 이다.
넥타이는 목의 경동맥과 림프순환에 압력을 가해 녹내장이나 뇌졸중을 유발하고, 브래지어는 겨드랑이의 림프순환을 막아 유방암 발생을 높인다.

 

책에서 말하는 날씬한 혈관을 만다는 혈관 다이어트 777습관을 소개한다.
생활습관 7은 손뼉치기, 느긋하게 산책, 물마시기, 몸풀어주기, 천천히 깊게 숨쉬기, 웃기, 눕기
운동습관 7은 발목 종아리 펌프운동, 맨손체조, 스트레칭, 유산소운동, 온탕욕, 마사지, 요가
지압습관 7은 직접 사진으로 지압부위들을 설명해두어 보면서 실천하기에 좋을듯하다.

 

혈관을 살리는 음식은 마늘, 양파, 부추, 생강은 혈액순환을 돕는다.
당근, 시금치, 토마토, 파프리카, 호박, 가지 등은 녹황색채소로써 카로티노이드라는 색소로 혈관 건강에 좋다.
건과류, 올리브유, 참기름, 들기름도 좋다.

 

책을 보다 아차 싶은 부분도 있었다.
등푸른생선은 웰빙식품으로 알고있었는데, 이 등푸른생선에 수은이 많이 함유되어 문제가된다.
덩치가 클수록 수은이 ㅁ낳아서 참치가 가장 위험하다. 참치 캔에도 수은은 상당량 들어있다.
이를 대안으로 오메가3 지방산을 얻고자 하는것이 목적이라면 가급적 등푸른생선의 섭취를 줄이고, 건강기능식품으로 나온 품질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평소에 관리해야할 중요한부분중에 하나가 혈관이다
많은 병의 원인이 이 혈액순환의 장애로 큰병들이 걸릴수있으니 평소게 잘 관리하도록 하자.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