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20대를 읽어야 트렌드가 보인다: 그들을 사로잡은 9가지 트렌드 - 그들을 사로잡은 9가지 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 하다(HadA) / 2012년 12월
평점 :
판매중지


[20대를 읽어야 트렌드가 보인다] 서평

 

20대의 최고의 무기는 젊음이다. 무엇을 하든 두려움이 없을것같다.
막상 20대는 그 소중함을 느끼지 못한다.  미래의 불안만 생각하지말고 당당한 20대를 즐기길 바란다.

 

이책에서는 20대들의 당당함과  그들만의 세상을 담아두었다.
예전 20대랑 다른점이 sns의 발달로 서로 소통함으로써 여러 좋은 점들을 누린다.
서로 다독여주는 힐링이 되고, 정치적인 정보를 소통하고, 사랑도 경제적인 면도 이들은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같은 생각을 가진사람들이 모여 창업도 할수가 있고 만약 실패를 한다고해도 다시 우뚝 일어설수있는 20대이다.
스펙을 쌓기보다는 본인들이 좋아하는 분야를 공유하고 나누고 즐길수있는 20대이다.
며칠전 12월 19일 홍대를 나갈일이 있었다.
20대 젊은사람이 "나의 한표가 소중합니다. 투표하고 오셨나요?"의 직접쓴 글을 들고있었다.
참 보기 좋았다. 나부터라도 나서면 서로가 행복해지는 길을 찾을수있다는걸 아는 20대가 자랑스럽다.

 

지금 20대는 디지털 네이티브이다. 디지털 네이티브란 개인용컴퓨터, 휴대전화, 인터넷, MP3와 같은 디지털 환경을 태어나면서부터 생활처럼 사용하는 세대를 말한다.
이들의 특징을 8가지로 정리해두었다.
1. 디지털 네이티브들은 '자유'를 중요시한다.
2. 맞춤화하고 개인화하는 것을 사랑한다.
3. 철저하게 조사하고 감시한다.
4. 그들은 성실하고 투명한 기업을 원한다.
5. 일, 교육, 사회생활에서 엔터테인먼트와 즐거움을 추구한다.
6. 협업과 관계를 중시한다.
7. 바르고 즉각적인 소통에 익숙하다.
8. 혁신을 추구한다.
위 사항들이 요즘 젊은 이들의 대변해주는 특징인거 같다.

 

지금도 난 마음은 항상 20대이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