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를 말하다 - 100년이 지나도 통하는 세일즈의 기본 원리 세일즈를 말하다 시리즈
김연광.이재철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세일즈를 말하다]서평

 

책을 받고 앞에 찟어진 종이를 보구 기분이 좋았다.
물론 손으로쓴 글씨는 아니더라도 출판사에서 준비한 센스가 보였다.

 

한문장으로 정리하자면,  세일즈맨은 철저한 준비를 바탕으로 고객의 반응을 끌어내는 준비된 멘트를 하여
고객의 마음을 열고, 고객의 숨겨진 속내를 드러내기 위해 욕구탐색을 하고, 탐색된 니즈와 핫 버튼에 근거하여
내가 팔려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에 따른 이익을 강조한후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이다.

고객의 세일즈에 대한 선입견 즉, 손해의 두려움은 내 아이를 대하는것과 같다.
그 불만이나 두려움에 대해서 우선은 공감을 해주는것이 중요하듯하다.

고객이 제기하는 반대의 의미가 진정으로 무엇인가를 경청하며 고객의 의도를 본명히 한 후
대처를 해야 고객의 마음이 열리는것이다.
그 경청이 공감을 해주고 그 후에 세일즈맨이 원하는 제품의 특징 이점을 내비추는것이 좋을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서보면 나부터도  내가 세일즈맨에게서 받는  서비스가 이익을 받아야만 귀가 열린다.
그럴려면 세일즈맨은 고객에 대한 정보수집과 프로다운제품정보를 알아야할것이고 신뢰를 얻어야만한다.
요즘 고객들도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력이 강하다.
그 정보력에 한반더 앞서갈려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전문지식은 필수이다.

 

나부터도 고객이 될수도있고, 세일즈를  할수도 있으니 마음을 진심으로 다해 소통을 한다면
그 보다 더 신뢰가 되는 세일즈는  없을것이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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