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일의 스캔들 - 창조적인 서비스를 만드는 0.1% 변화 전략
민병국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500일의 스캔들] 서평

 

병원의 모습이 궁금해서 인터넷으로 보았다. 역쉬 책에서처럼 깔끔한 병원모습인거같다.
아무래도 저자가 세심한부분도 한몫을 한듯하다.
그만큼 같이 일하는 직원들의 마인드도 바뀌었을듯하다.
조금 힘이 들긴 하였겠지만.
저자는 한번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병원을 하루에 몇번을 둘러보면 작은소리에 귀 기울였다.
고객의 불편사항을  알면 바로 다음날 고쳐나가고,  병원을 이용하는 모든사람의 입장에서 배려하는 모습이 아름다웠다.
병원의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도 배려심을 잃지 않았다.

 

2005.2.7 작소병원 원장으로 취임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꾸준한 병원발전을 시키는 내용이다.

1-4장으로 구성이 되어 병원의 고객불편사항을 하나하나 고쳐나가는 내용이다.
그러면서 그안에서 마음으로 모든것을 대하는 자세를 보여주었다.

 

업무 달인에게 필요한 마인드
1. 열정 - 주인의식, 목적과가치, 열망, 포커스
2. 긍정적마인드
3. 엄격한 자기관리 - 시간관리, 외모, 화술, 유머 센터
4.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기(자율성)-지시전행동, 미래의스스로선택

 

저자를 보면 아이디어가 많고, 언제나 새로운것을 좋아하고, 꼼꼼하고, 섬세하고,
늘 고객입장 중시, 경영마인드있는 의사, 기억력좋음, 진실이 통함 이정도로 책에서 성격이 드러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