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공부두뇌 - EBS와 공동기획
김영훈 지음 / 베가북스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의 공부두뇌]서평

 

현재 초3인 아이의 모든 학원을 잠시 중단한 상태이다.   우리가족은 전혀 불안하지가 않다.
저학년일때 조금 숨을 돌리며 쉬어가는것도 좋은듯하다.
이 책을 읽고 난 소감은 한마디로 더욱더 큰아이들 배려하고 공감을 해줘야할것같다 느꼇다.

학년별로 시기적 발달의 공부두뇌, 과목별 공부법이 있어서 아주 유용하였다.
앞부분의 part1은 뇌의 구조를 분석하여 그 세부적으로  기억법이나 학습법 정서등을  단력시키는 방법들이있다.
예를들자면,  정서안정의 세로토닌은 햇빛이나 수면으로 취하고,
학습동기의 엔도르핀은 웃음, 기억력에 중요한 아세틸콜린은 콩, 두유, 두부, 달걀의 섭취로  그 기능을 높인다.

 

또한 오감을 통한 진짜공부는
1. 칭찬과 꾸중을 적절히 병행해야 두뇌의 가장 중요한 전두엽에 자극된다.
2. 지나치게 간섭을 하면 두뇌발달을 저해한다.
3. 아홉살까지는 오감을 통한 쾌감을 자주 느끼게 해준다
- 전원풍경, 숲의 냄새, 바닷바람의 감촉, 여행지의 석양 등 근원적 체험
4. 기억력 향상에 너무 치중하는 건  오히려 역효과이다.
5. 오감을 자극하여 뇌를 자극해주자
-스트레스가 심할때는 명상, 산책, 음악, 향기요법으로 뇌를 자극해주자.

 

part2 부터 part5는 학년별로 잘 정리가 되어있다.
다시금 정리를 해볼수있고, 아이의 입장에서 서볼수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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