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는 전략이다 - 파격으로 부를 창출하는 괴짜 DNA 양성 5단계
조쉬 링크너 지음, 이미정 옮김 / 베가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창의는 전략이다]

첫 도입에 추천서도 하나의 작은 읽을만했다.
10장으로 나누어 창의성의 필요성과 의미, 창의성을 가까이에서 찾아 그 기법과 도구들을 소개해두었다.
창의성의 촉진 시스텝의 다섯단계를 소개한다.
질문 > 준비 > 발견 > 점화 > 발사
창의성의 불길을 꺼뜨릴 정도로 엄격한 제약을 가하지 않으면서 창의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과정이라한다.
책속에 자가진단할수있는 부분도 빼놓지않았다.
창의성을 항상 깨우기 위해서는 마법질문 3가지가 있다.
왜?, 이러면 어떨까?, 왜 안되지? 이다.

창의적 문화의 일곱가지 규칙이있다.
1. 열정을 지펴라
2. 아이디어에 갈채를 보내라
3. 자율성을 키워라
4. 용기를 북돋워라
5. 실패를 밟고 나아가라
6. 작게 생각하라
7. 다양성을 극대화하라

아이디어의 창출 8계명
1. 판단하지 말지어다.(창의성의 흐름을 그냥 두고 나중에 판단해도 충분하다)
2. 비판하지 말지어다.(비판은 아이디어 창출 과정을 저해한다)
3. 편집하지 말지어다.(아이디어의 막히게 하지말고 풀어두자)
4. 실행하지 말지어다.(누가, 어떻게, 비용면을 따지지말자)
5. 걱정하지 말지어다.(가장 큰 장애물은 두려움이다)
6. 뒤돌아보지 말지어다.(6년전에 해봤지만 잘안되었다는 등의 생각은 버리자)
7. 집중력을 잃지 말지어다.(당면 문제 해결하고 중요한 개념 잊지 말자)
8. 에너지를 뺏기지 말지어다.(적극성을 띠고 참여하는 사람은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의욕을 드러내자)

찬란한 단 하나의 아이디어가 지금 나의 경력, 회사, 지역, 나라, 세상을 바꿀수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