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의 아름다운 가치사전
박원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박원순의 아름다운 가치사전]

이 책에는 박원순의 얘기보다 다른이들의 행복들이 모여있다고 본다.
나자신은 눈앞의 현실때문에 아둥바둥거릴때 남을 위해서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원순씨의 독서노트 부분에서 더욱 매료되었다.
유명한책을 한문장으로 소개한부분이 너무나도 중복성으로 읽어싶어질정도이다.

이책의 구성은
정의, 상상, 함께, 겸허, 놓음으로 구성되어있다.
정의에서는 내가 누릴수있는 정의로움과 태어난 이유를 찾을수있는 소명,
소외된부분의 귀함 행복감, 목숨보다 중요할수있는 명분, 기회포착의 용기로 사치사전1편을 구성했다.

상상에서는 꿈을꾸며 내안에 생각을 끄집내는 창의력과 호기심 모허심을 가지고 열정으로 삶을 대하라한다.
여기서 대학입시보다 사회운동에 더 열정을 쏟았던 고3 유진이가 소개되었다.
정말 자기의 목표가 뚜렷하고 그 길을 걷는 유진이가 자랑스럽다. 지금은 한신대에 진학하여 작은 거인으로 열정을 내뿜고있다.

함께 부분은 말그대로 함께이다.
힘을모아서 좀 더 수월하고 남의 배려를 기다리지말고 내가 먼저 배려를 해주며,
나눔을 하며 그속에서 신뢰되는 사람이 되라한다.
배려는 감동뿐 아니라 수익도 얻게 한다. 돈걱정안하고 언제쯤 살아볼려나 싶긴하다 ^^

겸험에서는 평생의 배움과 나자신을 낮출수록 올라가는 겸손,
더 한발 나갈수있는 성찰은 나의 길을 뒤돌아보는 여유와 앞으로 나갈수있는 방향을 다잡는다.
섬세함을 통하여 일의 정확성을 가지고 간절함을 통하여 나만의 비법을 만들어내자.

끝으로 놓음에서 너무 감명을 많이 받았다.
우리현실은 너무나도 욕심이 나의 인생을 버려놓는듯하다.
돈이라는 경제력을 얻기위해 건강도 삶의 행복도 가족도 놓칠때가 많다.
비움, 느긋함, 관대함, 재미, 되실림 단어만 들어도 편히 진정으로 즐기면서 살수있을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