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토밍 - 팀의 운명을 바꾸는 성과 창출의 기술
데이브 그레이 외 지음, 강유선 외 옮김, 한명수 감수 / 한빛비즈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게임스토밍]데이브 그레이, 서니 브라운, 제임스 매카누포 지음




한마디로 지루한 형식상의 회의를 아이디어와 창발적 소통과 사고를 자유롭게 표현해보는 방법들을 제시한 책이라 할수있다.

게임스토밍의 10계명이라 할수있는 창의성을 이끌어 내는 10가지 도구

1. 시작과 마무리

2. 시동걸기

3. 정보를 담는 도구

4. 연결점 만들기

5. 의미있는 공간

6. 스케치와 초기 모델 만들기

7. 순서 흩트리기

8. 즉흥적으로 하기

9. 선택과 결정

10. 새로운 것을 시도하라.

 

4장에서 7장까지는 단계별 게임이 소개되었다.

근무환경이 연령대가 같다면 한번 시도해볼만하다. 회의시간이 기다려질 정도로 재미난 게임도 여러 가지 있다.

예를 들어 바디스토밍을 살펴보도록 하자.

 

3단계로 구성되었다.

1단계  현장에 나가 관찰하기

2단계 체험하기

3단계 아이디어 내기

직접 몸으로 경험하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 훨씬 더 의미가 있고, 또 함께한 사람들과의 공감력도 키울수있다.

책의 그림도 일러스트로 되어있어 이해하기도 보기도 편하다.

이런 게임소토밍을 업무에 적용해보는 예도 빼놓지 않았다.

 

마직막으로 과연 이런 회의가 우리도 될까하는 마음도 있지만, 작은 시도부터 해봐야 할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