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 flex - 어떤 위기에도 절대 꺾이지 않는 힘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양희승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한마디로 책장이 두고 볼만하다고 할수있다.
나자신을 뒤돌아 보게 하고 앞으로 대처해야할만한 방법을 생각하게 한다.

플렉스(FLEX)는  유연한 사고 (Flexible Thinking)를 함축한 용어이다.
자신이 처한 상황 상황에 맞게 생각하고 움질일 줄 아는 것이 플렉스라고 한다.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플렉스를 갖기 위한 요소는 Free, Lift, Earn, eXcel  총 네가지라고 한다.


- Free : 유연한 사고를 갖기 위해서는 경직된 사고를 벗어날 줄 알아야 한다.
- Lift : 숨은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어야 한다.
- Earn :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을 세워야 한다.
- eXcel :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지 말고 뛰어 넘는다는 생각으로 전진해야 한다.
 

우리삶은 많은 일들이 생각대로만 되지 않는다.
내일일을 모르듯이 어떠한 어려움이 오더라도,
플레스에 맞게 목표를 먼저 명화하게 정한후에,
그 목표를 향하여 자기발전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하며,
많은 장애물이 생기더라도 그 요소까지 대비하는 다각면의 준비를 한다면,
목표에 다다르는건 문제가 되지 않을것이다.

저자인 트레이시는 항상 능동적인 자세만을 가지고 있다면 못해낼것이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건 아닌가 싶다.
여러 사례들에서도 볼수있듯이 플렉스는 상황별 나의 변화된 모습을 볼수있어서 비교되어 좋았다.
책의 내용이 잘 정리되었다는 느낌이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