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펀드가 재테크의 꽃이다 - 기관과 외국인만 아는 안전고수익 투자법, 국내 최초 공개!
송경헌 지음 / 길벗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한마디로 펀드의 알짜배기 정보를 담아 두었다
크게 한 주제가 끝나면 고수비법따라하기가 정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안전고수익투자비법노트부분을 정리해보았다

왕초보의 펀드투자 성공비법
1. 자산규모 300억원 이상인 펀드를 골라라
2. 출시 후 최소 2개월은 지나야 안심이다
3. 펀드 평가회사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라

경제지표를 보면 펀드수익률이 보인다
1. 경제성장률 5-6% > 주가 호재
2. 물가와 금리상승 > 주가 악재
3. 경상수지 흑자 > 주가 호재
4. 원화 강세 >주가 호재

수익률 좋은 내 펀드, 환매할까 말까?
1. 시장 상승을 이끄는 선도종목의 비중이 큰 펀드라면 성과가 좋을때 환매
2. 최근 1년 내 초과수익률이 너무 큰 펀드라면 환매한 뒤 갈아타기

이외에 수익률 나쁜 내 펀드의 처리방안과 운용회사를 고르는 방법, 좋은 펀드 찾는 방법,
최고 펀드매니저의 분산투자 따라하기방법, 펀드 포트폴리오짜기와 리모델링 방법 등
정말 투지비법의 노트부분은 고수들의 메모수첩을 훔쳐보는듯 대단한 정보들이 다양하다

펀드도 주식과 같이 매수,매도의 타이밍과 정보력,
특히 펀드를 고를때 도움이 될만한 평가회사의 사이트소개도 아주 유용하였다
유망펀드를 고를때 과거성과도 볼수있고 그 펀드에 대한 질적인 분석도 알수가있다
해당 펀드를 직접 운용하는 펀드매니저와 펀드 운용회사를 분석하고
그 펀드의 포트폴리오까지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알짜정보는
끝에 안전고수익 펀드를 찍어주마라는 부록에 있다
위에 내용을 토대로 몇가지 추천을 해주었다
이 책을 기본으로 하여 한가지씩 분석하여 보면 나의 펀드도 리모델링이 될듯하다

감사합니다 ^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