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공룡의 샅바를 잡다! - 왕초보를 위한 기술적 분석의 모든 것
김정환 지음 / 이레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부재로 알다싶이 왕초보를 위한 기술적 분석의 모든정보들이 다 있다
차트의 기술에서는 정말 분석적으로 세분한 정보를 주었다면,
이책은 주식입문의 필요한 이동평균선, 20일 60일, 120일 등의
이동평균선보는 방법과 그 평균선에서 매매가 이루어지는 타이밍까지 짚어준다
대화형식이라서 더욱 편한게 볼수있었다
나라도 해볼만한 의문들을 대신하여 모든 공금증을 해소시켜주었다

특히 본문중에서 정호승 시인의 시집 [이 짧은 시간 동안]중에서
'바닥에 대하여'란 시가 인상적이었다
대화형식으로 이루어지는데 그중 김경란은 나의 마음을 잘 표현해주고있다
기본상식은 어렵풋이 있지만 그걸 잘 이끌어주고 설명하는 부분이 너무 좋았다
또한 소재로 '1층까지 내려왔는데, 다시 지하가 있을줄이야'부분에서는
정말 나의 상황인데 하고 더 유심히 보게되었다
반토막이 났는데 더이상 떨어지기야 하겠어..라는 안이한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짚어볼부분인듯하다
바닥 징후를 살펴보면,
1. PER.PBR 등의 기준으로 한 펀더멘털적인 측면
2. 과매도 상태를 알려주는 기술적인 측면
3. 공포심리 극대화와 관련된 심리적요인등이 있다

주식의 입문자라면 이책을 읽고 난후 차트의 기술을 읽어보는것도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된다
감사합니다. ^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