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다시 미쳐라 - 기본부터 실전까지 제대로 배우는 재테크 新 지침서!
한국자산관리포럼 지음 / 인더북스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정말 유용한 책이다 모네타에서 강력추천할만하다고 느꼈다
펀두부분에서도 금융상품에 대한 어설푼 지식들을 잘 정리해주었다
예를 들면 국가별, 원자재별, 그외 주의깊게 관심가는 펀드들을 잘 설명하였고,
단기 금융상품들도 잘 정리해주었다
MMDA, MMT, RP, MMF, MMW 등 상품을 이해가 쉽게 되어있다
특히 좋은 펀드를 고르는 기술적인 방법편에서는 표준편차, 샤프지수 등이
높으면 좋은지, 낮으면 좋지가 유용했다

좋은펀드를 고르는 7가지 방법을 간단히 소개할까한다
1. 운용능력과 시스템 등이 우수한 운용사
2. 펀더의 규모는 클수록 좋다
3. 여러 판매사가 취급하는 펀드가 좋다
4. 펀드 보수는 낮을수록 좋다
5. 만기 이전의 패널티, 환매수수료도 확인하자
6. 수익률이 꾸준하고 BM수익률이 좋아야 한다
7. 분산하고 또 분산하라

이런 특히 돈되는 정보는 실질적인 정보가 되었다
다 알려드리고 싶을정도이다
세율부분도 한눈에 쏙 들어올정도로 정리가 잘 되었다
직장인의 3대 절세상품은 장기주택마련저축, 장기펀드, 연금저축 등이 있다.
집을 구입할때도 중개비용, 등기비용, 인테리어비용, 취득세, 등록세, 제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등도 잘 정리해주었다

한마디로 어설푸게 알고있는 정보들을 총정리해둔 책이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