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 - 당신의 미래는 오늘 무엇을 공부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이시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대학가려고 하는 공부가 아닌
살면서의 나의 꿈에 대한 공부를 하는것이 진정공부인듯하다.
내가 지금 고민하고는 있는문제를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공부를 찾아서 한다면, 인생이 새롭게 그려질듯하다.
주위에만 봐도 결혼후에 문화센터 등을 다니면서,
직업을 다시 구하여 자신이 하고 싶은 일들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경제적인 면에 억매이기 보다는, 나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해주게 만드는 새로운 길이 공부인듯하다.

나 자신은 항상 무엇을 배우면서 살아왔다.
운동이든, 언어이든, 지금은 경제학을 공부하고있다.
이런것이 진정 나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길인듯하여 배움을 놓지않았다.
스스로 이 책을 읽으면서 나자신에게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조금더 폭 넓은 공부에 욕심을 내게 되었다.

책에서는 공부를 하는 뇌에 대하여 자세히분석을 해두어,
공부 능력을 두배로 키우는 잠재의식 활용법이나,
공부테크닉의 여덟가지 필살기 등이 있어 흥미로웠다.
그 중 세로토닌 분비를 늘리는 방법,
세로토닌를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제때 기업해 내는 두뇌훈령요령이나,
공부전 짧고 쉽게 할수있는 1분 명상의 힘,
성공하는 사람은 짧고 깊이 잠을 잔다 등 재미났었다.
정말 일찍잠들어서 하루에도 5-6번은 깨는 나로서는 아주 좋은 부분이었다.

단락마다 Keep in Mind로 요점정리까지 빼놓지 않았다.
중,고등학생도 한번쯤은 읽어봐도 충분히 좋은 정보를 얻을것이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