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패턴 - 경직된 사고를 부수는 ‘실전 차트 패턴’의 모든 것
토마스 N. 불코우스키 지음, 조윤정 옮김 / 이레미디어 / 200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토마스 N. 불코우스키 정말 존경하게 되었다.
주식의 거래 심리학부터 추세선의 다양한 차트들,
차트의 중요 포인트들, 성공할수있고 실수가 될수있는 차트,
실질적으로 자신이 거래한것들을 분석까지 해 놓고 마지막으로는
통계와 용어사전, 패턴종류까지..
꼼꼼하게 한권으로 주식파악이 가능하게 책을 퍼냈다.
 
조금이라도 전문용어가 나오면 해설도 빠뜨리지 않았다.
제이크와 나에 대한 소설인듯하면서도, 차트의 예리한 분석들이 눈길을 끌었다.
각 패턴을 소개하고 그 특징과 확인과정, 차트그림과 설명,
불코우스키의 조언, 가격 목표점 결정, 사례에서 배울점으로
패턴 하나하나 설명해 놓았다.
 
책에서도 나왔지만, 차트 패턴의 특징들을 자신의 다이어리로 정리해 두어도 유용할듯하다.
특징있는 패턴이 있으면, 조언들을 따로 적어두기도 하는 등
이런 조언들을 일종의 메뉴로 생각하고, 쓸모있는것들을 나 자신의 노트로 정리해보자.
 
이벤트 패턴과 예외형 패턴도 빼 놓지 않고 설명해 주었다.

이렇게 다양한 패턴과 그패턴의 특징들, 상승퍼센트를 알려줄정도로 구체적인건
세계 최고 차티스트라서 가능한듯하다.
 
조금 아쉽다면 우리나라의 차트패턴과는 아주 조금은 다른부분이 아쉽다.
공부는 정말 많이 되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