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잉 Growing - 내 안의 성장본능을 깨워라
문요한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나자신의 심각하게 삶과 죽음의 길에서 허덕이는 문제가
조금은 다른 시각으로 보면 아무것도 아닌것이 되어버리는듯 하다.

 

희망을 쌓아주면서 책의 뒷부분으로 가면,
조심씩 변화를 싹트이기위하여 나자신을 되돌아볼수있는 부분도 있다.
예를 들어 미래 자서전쓰기 등 성장본능을 깨울 훈련
즉 나의 강정을 발견할수있는 작은실천사항들을 체크해 볼수있어 좋았다.

인생은 부정적으로 보면 자기만 손해인듯 하다.


책 구절중
"좋아하는 것만 하는데도 부족한데 남은 인생을 좋아하지 않는 매달리고 싶지 않다.
삶의 우선순위가 바뀌고 지금 이순간이 다시 오지 않는 소중한 시간임을 깨닫게 되었다"
가장 인상이 깊었다.


정말 인생은 소풍인듯하다.
즐겁게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가면 행동도 자연스레 긍정적으로 바뀌게 될꺼라 믿는다.

일을 하면 관두고 싶고, 관두면 또 일을 하고싶다.
이런 마음을 잘 다스려 보는데 한번쯤은 읽어볼만한 책으로 권해주고싶다.


지금 180도로 변하여 성공을 하기보다는 성장을 하자.
지금 이 삶보다 조금 더 나은, 아주 조금더 재미있는 삶이 되길 바란다면 이 책을 권한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