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행 - 당신이 꿈꾸던 삶이 현실이 되는 곳
서민철 지음 / 리더스북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는 시간이 소중하였다.
나의 인생마인드는 '인생은 소풍이다.'이다.
소풍은 즐겁게 놀다가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갈수있기 때문이다.

현실사회의 사람들은 "시간없다, 바쁘다" 하면서 살아가지만 정작 과연 그럴까?
무엇을 위해서 그렇게 시간없다고하면서 살아갈까?

나의 삶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금 가다듬고, 정말 소중한것들을 행동으로 옮겨볼 기회가 되었다.
나 자신부터도 바쁘게 살아가는 편은 아니다 느리게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는것 같고, 또한 시간을 가끔은 지켜보는입장에서 흘려보내기도 하는것 같다.
돈이든 시간이든 쫓기든 살아가는것 보다는 한발짝 물러서서 오늘 하루만이라도 뜻깊게 살아보려고 노력한다.
시간을 조금더 쪼개어 쓰기보다는 의미있고, 질적향상을 고민해봐야겠다.

다른책에서 보았지만 다시금 머리속에 담아 가슴으로 느끼고 싶은 구절이 있다.
'우리가 하는 매일의 걱정거리 중 40퍼센트는 절대 이 세상에서 일어나지 않는 일들이지.
30퍼센트는 이미 일어난 일들이며, 22퍼센트는 사소한 일들이므로 미리 생각지 않아도 되네.
4퍼센트는 우리가 결코 바꿀 수 없는 일들이기 때문에 역시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말이지.
결국 최후에 남는 4퍼센트만이 우리가 대처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진짜 걱정거리라고 할 수 있어.
하지만 나머지 96퍼센트가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는 일이 되기 위해서는 시간을 적절히 투입하고 사용하는 시간 훈련이 필요하다'
조금씩 퍼센터는 다른부분도 있기는 하지만, 정말 우리가 고민하는것들이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는것은 아닐지 다시금 생각해보도록 하자.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