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름을 꿰뚫어보는 경제독해 - 가장 한국적인 시각, 가장 현실적인 시점에서 우리 경제의 문제점을 바라본 최초의 책!
세일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 이름부터 재미를 선사했다.
세일러(?), 왜 세일러문이 생각날까?
알고보니 그 유명한 다음 아고라의 그분!
어려운 경제분야의 내용을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자세히 알려주셨던 분이었다.
경제의 문제점과 그 원인들을 명쾌하게 풀어주었다.


7장으로 이루어졌는데,
1장의 환율의 인하와 상승세 그에따른 경제의 변모점들을 잘 짚어 주었다.
2장은 부동산을 위주로 알지 못하였던 CD(양도성예금증서)금리의 의미를 잘 풀어주었고, 그 CD에 따른 영향을 알려주었다.
3장은 인프레이션, 디플레이션의 변화에 따른 발생하게 될 지표변화, 경제변화에 따른 대응책도 후에 알려준다.
4장은 경제학과 세상의이치를 다루고있다. 경제학을 공부하고있는 입장으로서는 친숙한 경제단어들을 잘 풀어서 알려주었다.
5장은 미국 때문에 전 세계가 흔들리는 이유인데, 읽어보니 왜 그런결과들이 생기는지도 파악이 된다.
6장은 상황별 대처법인데 아주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다고 느꼇다.
예를 들어서 자세하게 우리집 경제를 어떤쪽으로 이끌어 봐야겠다고 생각이 든다.
평소 궁금했던 부동산, 주식과 펀드, 은해예금, MMF, 보험, 금, 외환 등 액션을 취하기엔 많은 노하우들이 있다.
7장은 한국경제의 장기 비전을 다루었다.


경제를 다루어도 많이 어렵지도 않게 그 원인과 분석을 해주고 예까지 들어서 읽기가 편하다.
경제책으로는 아주 훌륭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