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교육 - 가장 쉽고 빠르게 부로 가는 길
JL 콜린스 지음, 김정아 옮김, 이혜경 감수 / 해의시간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지은이 : JL 콜린스

옮긴이 : 김정아

출판사 : 해의시간


투자에 대한 부분에서 핵심적인 길잡이를 초반부에 넣어두었는데 몇가지만 소개한다.

1. 재무설계사를 피하라. 속으로 제 잇속만 따지는 자문가가 너무 많다. 좋은 자문가를 고를 줄 알 때쯤이면, 혼자서도 충분히 자금을 굴릴 수 있다. 당신의 돈은 당신 것이다. 그 돈에 당신보다 세심하게 신경 쓸 사람은 아무도 없다.

2.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은 여럿이지만, 그 가운데 가장 값진 것은 자유다.

3. 건전한 투자는 복잡하지 않다.

4. 일해서 벌었든, 운 좋게 손에 넣었든, 수입의 일정 비율을 저축하라.

5. 빚을 지지 마라. 버는 것보다 적게 쓰고 남은 돈은 투자하라.


투자수단 세가지를 살펴보자

1. 주식 : 뱅가드 종합주가 인텍스펀드 VTSAX. 주식은 장기투자 시 수익이 가장크고, 인플레이션에 맞설 대비책 구실도 한다. 따라서 부를 쌓은 핵심 수단이다.

2. 채권 : 뱅가드 종합주가 인텍스펀드 VTSAX. 채권은 수익을 제공하고, 들쑥날쑥 거칠게 출렁이는 주식을 보완하고, 디플레이션에 맞설 대비책 구실을 한다.

3. 현금 : 현금은 가까이 뒀다가 정기 지출 경비를 치르고 긴급상황에 대비하기에 제격이다. 오늘날처럼 이자율이 낮을 때에는 현금을 쥐고 있은들 수익을 낼 가능성이 그리 없다. 그러니 현금은 되도록 적게, 마음 편한 만큼, 필요한 만큼만 지니길 권하는 바이다.


빚을 지지마라.  이자를 내고서라도 소유해야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현실은 조금 다른듯하다. 주택에 대하여 만큼은 빚을 지고서라도 구입을 해야 할것같다.

이책에서는 경제적 자립을 이뤄 보유 자신의 4%로 먹고 살수 있다면 좋겠지만..

4%는 고사하고 40%도 어렵다.

현실에 대입해서 하고자 하기에는 어려운부분이 많은듯하다. 적어도 서민에게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