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 - 관계에 서툴러 쉽게 상처받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회복 심리학
앤디 몰린스키 지음, 임가영 옮김 / 홍익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누구를 만나도 당당한 사람의 비밀


지은이 : 앤디 몰린스키

옮긴이 : 임가영

출판사 : 홍익출판사


이 책은 우리가 부담을 넘어서는 일이 왜 그토록 힘든지 설명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침내 벽 너머로 달려나갈 결심을 한 당신에게 용기와 자존감을 심어주기 위한 책이다.

부담을 극복하고 성공을 거두는 일이 쉽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기에 시간과 노력, 전략과 결단이 필요하다

우리가 두려운 상황이나 부담되는 업무를 최대한 회피하려는 행동은 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일것이다.

문제는 우리가 굳이 생명의 위협을 느끼지 않는데도, 이를테면 직장에서 새로운 임무를 부여받거나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눠야 하는 상황에도 회피 반응이 나타난다.

어려운 임무를 회피하면 잠깐 동안은 마음이 편할지 모를지만 새로운 기술을 개발한다거나 의미 있는 일에 도전할 기회를 빼앗긴다는 점에서 반드시 버려야 할 습관이다.


부담의 벽을 넘어 한걸음 도약할수 있도록 자신감과 용기, 역량을 길러주어야한다.

그러기에 첫째 당신이 하려는 일과 그 목적에 대해 강한 믿음을 갖는 자기확신감, 수행하려는 일이 최대한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당신에게는 딱 맞는 방법을 찾는 맞춤화, 당면한 도전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본인이 흔히 사용하는 회피 전략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자아인식이 필요하다.

자기확신은 당신이 하려는 행동의 목적에 대한 확고한 믿음으로, 그 목적이 어떤 고통과 스트레스라도 전부 간내하면서 성취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을 가지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있는 그대로의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곧 당신의 두려움을 감수하기로 결심했다면 그 무엇보다 자기 확신이라는 무기가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직간접으로 경험하는 것들을,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 성장의 발판으로 만들어내는 사람이 진정한 성공자가 된다는 뜻이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인지의 힘이다. 이를 달리 말하면, 부담을 넘어서는 동안에 경험하는 긍정적인 기분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가슴속에 새겨 두는 게 필요하다는 뜻이다.

부담의 벽을 벗어나면서 겪은 긍정적 경험이 다음의 도전에서 발생하는 불안감을 어떻게 감소시켜 주었는지 말해준다.


누구나 부담을 넘어서는 과정에 저마다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저마다의 방식으로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다

동료의 피드백이나 조언을 포함해서 다양한 사람들의 목소리가 멘토 역할을 대신할수도있고, 책이나 잡지에서도 얻을수있다.

가족, 친구로부터 정신적 안정을 얻을수도 있다.

중요한 일은 완벽한 멘토를 찾는 일이 아니다.

누구에게나 훌륭한 조언이 필요하다는 사실, 그리고 그 조언은 어디서든 얻을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게 중요하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