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 상위 1% 부자 3,000명에게 배운, 평생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다구치 도모타카 지음, 안혜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들이 절대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지은이 : 다구치 도모타카

옮긴이 : 안혜은

출판사 : 21세기북스


똑똑한 부자와 안타까운 부자가 있다. 둘의 차이는 겉모습에서 드러난다. 똑똑한 부자는 날씬하다. 뚱보는 없다.

뚱뚱한 부자가 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지금뿐이다. 먼 훗날 반드시 자신을 잃게 될 것이다.

자기 관리도 못하는 사람이 일과 자산관리를 잘할수는 없다. 똑똑한 부자는 자기 관리에 철저한 사람이다.

체형뿐 아니라 식생활, 배우자선택, 인간관계, 업무 등 모든 면에서 자신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렇게 하면 저절로 부자 대열에 들어갈 수 있으며 자산을 축적한 이후에도 쉽게 자신을 잃지 않는다.


똑똑한 부자는 건강이 재산임을 잘 알고있다. 그 건강을 위한 습관들을 몇가지 예를 들어보자

1. 아침식사를 절대 거르지 않는다 (저자는 주먹밥과 된장국, 채소 샐러드가 고정메뉴이다.)

2. 저녁8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

3. 중요한 이야기는 늦은 밤 술자리에서 하지 않는다

4. 냉장고 안의 식재료를 썩히지 않는다

5. 다른 일을 하면서 간식을 먹지 않는다(저자는 오후 3시쯤 바나나 하나정도 먹음)


돈의 용도는 소비, 낭비, 투자로 나뉜다. 소비는 생활에 필요한 돈이다. 식비, 주거비, 광열비, 교통비, 통신비 등의 의식주에 지출되는 돈이다. 낭비는 헛되이 쓴 돈이다. 도박자금, 비싼 술집에서 쓴술값, 담뱃값, 옷장만 차지하고 있는 양복값 등이다.

투자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쓰는 돈이다. 예금, 도서구입비, 세미나와 강연회 참가비, 자격시험 응시 비용, 그래고 주식처럼 자산운용에 쓰는 돈도 투자에 해당한다. 똑똑한 부자는 투자를 염두에 두고 돈을 지출한다.


똑똑한 부자가 하지 않는것을 몇가지 알아보자

1. 개인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야근을 습관적으로 한다는 것은 시간 관리를 재대로 안한다는 증거다.

2. 못하는 일을 반드시 잘 해내려고 애쓰지 않는다-잘하는 일을 더욱 잘하기 위해 노력한다.

3. 정보를 흘려듣지 않는다-정보의 진위를 가리기도 하고, 자신이 제공할수 있는 고급정보가 있기 때문에 각종 비전문분야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그것을 돈과 비지니스로 바꿀수있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자기만의 가치 기준이 있는 사람에게 매력을 느낀다.

한길만 걷는 사람, 남다른 일에 몰두하는 사람의 이야기라면 나이에 관계없이 적극적으로 귀담아 듣는다.

배우자 또한 상대방에게 지나치게 의존하며 자립심이 없는 사람을 교제 상대로 택하지 않는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