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코딱지의 만점 수학 - 3.4학년 교과서 수학원리동화 공부귀신 5
서지원 지음, 박정섭 그림 / 처음주니어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처음 주니어 에서 나온 공부귀신 시리즈중 드디어 중학년의 수학을 재밌게 알려

줄수 있는 왕코딱지의 만점 수학을 만나게 되었네요..

4학년인 큰아이를 학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가르치다 보니... 가끔씩  속에서

천불이 날때가 많답니다.. ㅠ.ㅠ

그렇다고 수학학원으로 보내기는 싫고...  어떻게 하면 수학원리를 재밌게 알려줄수 

있을까? 하는 맘이 절로 드는데...

그러는동안 공부귀신 시리즈를 만나게 되었네요...   학년별로 단계로 수학의 원리

를 깨치면서 재밌게 읽는 일종의 수학 동화 인데요...

수학을 싫어하는 남자아이가 흥미를 가질수 있도록 왕코딱지가 수학을 가르쳐 

준다는 사실이 재미가 있네요..

3학년 , 4학년 교과 과정에서 만날수 있는 큰수 계산하기, 두자리수 속셈법 

배우기, 두자리수 곱셈과 원리 깨치기, 두자리수 나눗셈 배우기... 등등

오대오에게 가르쳐 주는 방법이 아이가 쉽고 재밌게 이해할수 있게  그림과

이야기로 가르쳐 주니  이해하면서 읽으면 아주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이책을 읽으면서 오 대오처럼 수학문제를 풀면서 읽어봤네요...

당근 아들은 싫어 했지만  ㅋㅋㅋ


특히 마지막 단계에서 연산을 실수 하지 않는 법에서 주인공 오대오에게  

코딱지 알려주는 팁은 제가 누누히 알려주지만 아이가 실천하지 않는 방법이네요

ㅠ.ㅠ...   

엄마 대신 왕코딱지가 알려주니  이제 제발 시험볼때, 실수좀 않했으면 하면서 

읽었으면 했답니다  

주인공 오대오가 수학을 싫어하는 친구에서  점점 자신감을 찾아서 수학을 좋아

하게 되는것처럼...  

수학이 싫다는 우리 아이역시 오대오처럼 수학을 이렇게 재밌는 과목이라고  생각

했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