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샤의 문학 속 법이야기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19
NS교육연구소 지음 / 에듀조선(단행본)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아이와 같이 그동안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을 만났는데요..

이번에는 유명한 세익스피어의 작품인 베니스의 상인속의 법이야기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직 세익스피어 작품을 만나본적이 없는 아이와 같이 베니스의 상인 을 읽으면서

이속에 어떠한 주제로 심화 학습이 숨어 있을까 기대가 컸답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문호인 세익스피어의 이야기를 아는데부터 시작해서 모듬토론편

에서는 세익스피어의 가짜 공방에 대해서 토론하는 페이지도 있네요..

사회 영역과 상식 영역, 문학영역으로 나뉘는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주제를 세분화 해서 나누었답니다.

우리 생활과 법 이야기...  특집편으로 우리나라의 법과 세계의 유명한 법을 다루었

네요.  어찌보면 어려운 사회과목인 법 이야기를 차례대로 아주 상세하고 아이들

눈높이에 담아 설명해서 그런지.. 아주 이해를 쉽게 하네요 ^^

 상식영역에서는 거짓말 탐지기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주고 있어요..

중요한 문학영역에서는 고전주의 낭만,사실주의 등등... 문화 올림픽이락 해서

대부분의 문학주의에 대해 간단하게 다루었구요.. 

중요한 문학작품의 줄거리를 아주 간단하게 소개했네요...

예전에 읽었던 작품들의 내용이 생각이 나서 반가웠답니다..

어찌보면 아이들이 커가면서 읽어야할 문학작품들이 너무 많이 있는것 같아요 ㅎㅎ

영화와 문학이 만났을때 부분은 아이가 보았던 영화가 많아서 아주 많이 반가워

했네요...  반지의제왕부터 해리포터까지... 그동안 보았던 영화가 또다른 문학작품

이라는 책 내용에 조금 놀란것도 있었답니다..

해리포터만 알고 있다가 반지의 제왕, 나디아 연대기까지... 다 문학작품이라는 내용에

한번씩 꼭 읽어보고 싶다고 하는 아이에게... 같이 도서관 나들이 가자고 약속을 했답니다.

문학과 법에 관련된 여러가지 지식을 쉽고 재밌게 읽게 해주는 특목고를 향한 교과서 

심화학습... 다음엔 무슨 주제로 만나게 될까  기대가 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