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해야 하는 이유 - 생텍쥐페리 잠언집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송혜연 옮김 / 생각속의집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청소년 시절 생텍쥐페리의 [야간비행]과 [어린왕자]를 

읽었을때의 느낌은 아직도 기억속에 남아있다.

[어린왕자]라는 유명한 책을 읽었을때 

왜 사람들이 이 책을 그토록 인용하는지 알것 같았다.

자신이 가꾸고 사랑한 장미는 단 하나뿐인 장미라는것

길들인다는 의미

특별해 지는 시간에 대한 기다리는 행복감


아주 특별한 작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Antoine de Saint Exupery)의 책들속에서 

관계라는 주제로 좋은문장들을 뽑아서 만든 책이다.

나는 좋은 문장들만 모아놓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이 책을 시집으로 생각하고 읽었다.


좋은글, 명언들은 주장하는 바가 명확하다.

아무리 촌철살인의 문장들이라 해도

그 비유와 의미에 수긍을 하지만 

우리가 운동이 좋다는것을 모르지 않듯 

그걸로 끝이다.

우리가 실천이 어려운것은 다른 이유가 있다.


시는 읽을때마다 다른느낌 새로운 마음을 선사한다.

이 책은 좋은 문장들을 발췌한 책이지만 

시처럼 여러번 읽고 음미하며 삶을 돌아보게 해 준다.

지금의 나의 삶이 과거와 다르듯

다시 읽을때만다 돌아보는 내모습은 다를것이다.

곁에두고 자주 읽고싶은 책이다.

그리고 생택쥐페리의 다른 책 들도 읽고 싶다.

특히 [사막의 도시]라는 책이 보고싶어졌다.

이 책에도 [사막의 도시]라고 인용되었지만 

사실은 [성채; Citadelle, 1948]라는 책이다.

왜 [성채]라는 번역된 책들도 나오는데 

[사막의 도시]라는 다른 이름으로 인용되는지는 나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