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Basic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영어가 뇌에 각인된다 ㅣ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10월
평점 :
아무리 해도 익숙해지지 않는 것이 있다. 그중 하나가 내게는 영어다. 꾸준히 한다고 해도 쉽지 않고 공부를 해도 입에 달라붙지 않는다.
이런저런 교재를 가까이 두고 해보지만 이내 포기해버리기 일쑤였다.
그래도 늘 마음 한구석엔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만은 그대로다.
시원스쿨의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을 만나고 다시 영어를 시작해 보려 한다.
시원스쿨의 교재는 외국어를 익히기 위한 다양한 교재들이 있어 혼자 공부하기에 좋은 책들이 많다.
그중 이번에 내가 만난 교재는 제목처럼 매일 한 문장씩 100일 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교재이다.
하루에 한 문장을 가볍게 익히고 꾸준히 직접 써보며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그래서 영어가 몸에 밸 수 있도록 돕는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익히며 새롭게 영어를 시작해 볼 수 있다. 오랜만에 공부를 하는 기분이 든다.

매일 1개씩 학습하는 문장들은 일상에서 자주 쓸 수 있는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좋다.
그날 익힌 문장을 중심으로 기초적인 영문법을 확인하고 문장구조를 살피고 단어를 학습할 수 있다. 뒤이어 나만의 문장 만들기 연습을 통해 다양한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책에 있는 QR코드로 문장의 음원을 듣고 따라 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
또 온라인에서 다운로드한 부록으로 더 많은 문장을 연습할 수 있다.

책 한 권의 학습이 끝나면 핵심 문법 총정리가 있어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해 볼 수 있다.
매일 한 장 영어 쓰기 시리즈는 내가 본 책인 Basic과 Intermdiate-Advanced의 세 단계로 되어있다.

이제 5일째 영어 쓰기를 하고 있다. 아침에 눈을 뜨고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열어 오늘의 문장을 익혀본다. 펜을 들어 문장을 써본다. 상쾌한 하루의 시작이다.
* 이 글은 협찬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