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뭐래도 나는 나 - 10대를 위한 인생 힌트
사사다 유미코 지음, 도모노 가나코 그림, 안혜은 옮김 / 이야기공간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뭐래도 나는 나
_10대를 위한 인생 힌트

이제 10대에 접어든 아이는 이전과 다른 감정들을 드러낸다.
나이를 한살씩 먹으면서 친구와의 관계에서 예전과는 달리 고민도 하게 되고 주변의 상황에도 가끔 어떻게 해야 좋을지 고민도 한다.
곁에 있는 나도 때로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모를 때도 많다.

<10대를 위한 인생 힌트_누가 뭐래도 나는 나>
산뜻한 노란 바탕에 적힌 책제목이 마음에 와 닿는다.
책의 저자는 심리 상담사다.
이 책은 심리 상담사인 저자가 10대들이 겪는 다양한 고민과 어려움을 토대로 그 과정에서 꼭 들려주고 싶은 말들을 50개의 인생 힌트로 정리해 보여주고 있다.



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일러스트와 가볍게 혹은 무심한 듯 내뱉는 말들이 더 기분좋게 다가온다.



새학기가 되어도 코로나로 인해 친구와 친해질 기회도 함께 어울릴 수도 없던 아이에게 살며시 책의 페이지를 열어 보여준다.



실수를 했을 때 창피한 마음에 사과 보다는 변명을 하는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도 있다.



아이가 봤으면 하는 생각에 고른 책이었는데 내가 더 위로받는 느낌이 든다.
누군가 곁에서 내게 따뜻한 그림과 말을 건넨다.



책과 함께 온 인생 힌트 스티커는 스티커에 적혀진 것처럼 눈길닿는 곳에 붙여두면 좋을 것 같다.
거울이 있는 그립톡도 맘에 쏙 든다.


※ 이 글은 협찬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만맘storyspace 2022-01-12 22: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인생 힌트가 정말 와닿았다셔서 넘 고맙습니다. 새해 선물 받은 기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