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퀴즈 백과 200 - 풀수록 똑똑해지는 바이킹 어린이 퀴즈 백과 시리즈
신기한 생각 연구소 지음 / 바이킹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재미난 수수께끼를 좋아한다. 

초등학생인 아이도 나에게 문제 내는 걸 좋아한다. 별 것 아닌 문제를 두고 심각하게 고민하기도 하고 때로는 생각지도 못한 답을 내놓기도 한다. 문제를 내고 엉뚱한 답으로 배를 잡고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는 건 나에게 더 신나는 일이기도 하다.

문제를 내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문제를 찾기도 하고 누가 더 재미있는 문제를 내는지 겨뤄보기도 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인터넷 검색으로 다양한 문제를 찾고, 책을 읽다 발견하기도 하고 책 속에 숨어있는 내용을 찾아 노트에 적어보기도 한다.

그러다 <풀수록 똑똑해지는 수수께끼 퀴즈백과 200>를 발견하고선 ‘오호! 이건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한권의 책 속에 재미있는 문제들이 들어있으면 참 좋을 것 같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작은 크기에 가방에 넣기도 부담없다. 게다가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풀수 있는 퀴즈가 200개나 들어있다. 

책에서 수수께끼는 이름의 유사성, 사물의 특징과 공통점, 차이점을 이용해 만든다고 한다. 화면을 가득채운 귀여운 일러스트는 문제를 듣고 생각해볼 수 도 있고 책 속의 그림을 보고 유추해 낼 수 있도록 되어있다.

흥미진진한 수수께끼 200문제에 도전하도록 하는 책은 수수께끼를 풀면서 어휘력도 함께 키울 수 있다.

차례대로 풀어볼 수도 혹은 아무 페이지를 열어 풀어도 좋다.

아이와 차를 타고 나들이를 떠나는 시간 꽉 막힌 도로 위에서 함께 책을 펴서 문제를 내본다. 잠시 머리를 굴려 답을 생각하고 답을 들으며 웃어본다. 차가 막혀 짜증나는 마음도 시간도 어느새 즐거워진다.



*이 글은 협찬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