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2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김덕영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한참 전에 영상 편집이 궁금해서 잠깐 배운 적이 있었다. 꽤 오래전이라 기억도 나지 않는다.
유튜브나 간단한 영상을 아이와 만들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 해볼까 하는 생각은 해 봤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막막했다.
프리미어 프로를 다시 해볼까 하고 괜찮아 보이는 책을 찾아보게 되었다.
<맛있는 디자인_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2>가 눈에 띄었다.
지난번 보았던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가 마음에 들었던 터라 이 책 역시 기대하며 펼쳐보았다.

영상 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는 가장 잘 알려진 프로그램이다.
책은 영상 편집의 기본적인 내용과 용어를 알려주며 시작한다. 프리미어 프로의 다양한 패널의 위치와 용도, 도구, 기본 기능에 대한 설명과 이를 실습을 통해 이해하도록 한다.
영상 편집 과정을 한번에 따라해 볼 수 있도록 다룬 부분이 있어서 영상 편집에 쉽게 다가갈 수 있어서 좋았다.

영상 클립을 잇거나 영상 트랙에 레이어를 추가하는 방법과 영상을 가공하는 다양한 방법, 키프레임을 사용한 애니메이션 작업도 함께 따라해 볼 수 있었다.
영상에 자막을 넣고 사운드 편집과 영상 출력까지 영상 편집에 관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애프터 이펙트는 처음 접하는 거라 궁금한 마음에 책을 넘겼다.
모션 그래픽 작업을 위한 자세한 설명과 애프터 이펙트의 다양한 패널에 대한 부분, 애프터 이펙트의 기능을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다.
애프터 이펙트로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다양한 시각 효과를 만드는 것을 예제를 통해 보면서 어렵게 생각했던 프로그램을 알 수 있게 되었다.



※ 이 글은 협찬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