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산책자를 위한 자연의 신호 - 안전하고 똑똑한 자연 탐험책
알방 캉브 지음, 레오니 쾰슈 그림, 최린 옮김 / 그린애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산책자를 위한 자연의 신호
_안전하고 똑똑한 자연 탐험책

아이와 길을 나설 때면 아이는 내게 묻곤 한다.
이 세상 모든 것들이 마냥 신기하고 자연의 다양함이 아이에게는 호기심 자체일 테니 말이다.
자연이 던지는 물음에 대한 아이의 궁금증을 이야기 해 주고 싶지만 많이 부족하다.
때로는 같이 상상도 해보고 추측도 하고 책을 찾아보기도 한다.

<어린이 산책자를 위한 자연의 신호>를 보고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었다.
함께 산책하듯 책을 펼쳤다.
모험을 떠나는 두 아이를 따라 우리도 함께 길을 나선다.
책은 모험을 떠나기 전에 자연이 말을 걸어 보내는 신호를 놓치지 말라고 당부하며 출발하기 전에 챙겨야 할 것들을 미리 알려준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한 이야기와 거리를 측정하는 법을 아이의 눈높이에서 이야기한다.
다양한 자연의 신호들을 하늘과 땅, 바다와 강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하늘에 있는 태양이나 구름, 달과 별의 이야기, 땅에서 만나는 바람, 바다와 물에 관한 것과 산과 숲에 대한 이야기로 우리를 이끈다.
동물과 식물에 관해서도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준다.

여러 가지 구름의 이름과 구름을 구분하는 방법을 보며 아이와 하늘에 있는 구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북극성에 대한 이야기는 얼마 전 밤하늘을 보며 별자리를 찾아보았던 기억을 떠올리도록 해주었다.

교과서에 나오는 지식들을 산책을 나서며 만나게 되는 질문들을 통해 딱딱하지 않게 이야기 건네듯 만날 수 있는 책이었다.

자연이 보내는 신호를 알아챌 수 있도록 감각을 동원해 느끼고 관찰할 수 있는 아울러 저자가 말하는 자연을 이해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멋진 산책자가 되었으면 한다.


※ 이 글은 협찬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