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박정아).윤이사라(포완카)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맛있는 디자인_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

예전에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한창 배운적이 있었다. 팜플렛도 만들고 캐릭터를 그리기도 하며 배운 것을 하나씩 해보는 재미에 빠졌었다.
그러다 더이상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쓰지 않다가 아쉬운 마음에 다시 사용해 보려 했지만 버전도 낯설고 배운지 너무나 오래전이라 어색하기도 하고 어디서부터 해보면 좋을지 고민이 되었다.
최신 버전으로 된 교재를 찾다가 이 책 <맛있는 디자인_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2>를 만나게 되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가 한 권으로 되어 있는 것이 꽤 맘에 들었다.

포토샵 CC 2022에 대한 화면부터 기본적인 설명과 도구사용이 잘 정리되어 있다.
그리기 도구와 채색도구의 설명과 함께 간단하게 예제를 이용해 실습해 볼 수 있어서 더 좋다.
내게 조금 어려웠던 레이어에 대한 부분도 실습을 통해 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이해를 도와준다.
사진 보정에 대한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었는데 아마도 자주 필요하다고 느껴서인 것 같다.

일러스트레이터 역시 작업 화면부터 차례로 짚어가며 도구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들을 예로 들어 보여주는 것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실제로 응용해서 사용해 볼 수 있는 것들이라 더 좋았다.

아직 컴퓨터에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아서 제대로 활용해 보진 못해 아쉬웠다. 조만간 컴퓨터 셋팅을 하고 이 책을 책상에 두고 차근차근 연습해보려고 한다.




※ 이 글은 협찬받은 도서를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