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마어마한 오줌 풍선 내 마음 그림책
김현태 지음, 오숙진 그림 / 머스트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내 마음 그림책

어마어마한 오줌풍선

글 김현태 그림 오숙진

머스트비

소심하거나 부끄러움이 많은 친구들은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것에 대해 큰 용기와 결심이 필요합니다.

부족해보이지 않아도 남들에게 왠지 우스개소리를 들을것 같고

자신을 혹시 비난하지는 않을까 하는 염려도 들테니까요.

그래서 조용히 다름 사람들 눈에 띄지 않거나

집 밖으로 나오는것도 꺼려하기도 합니다.

오히려 내가 불편함을 겪더라도 그냥 무조건 참는거죠.

차라리 내가 힘들어버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부당함을 겪거나 억울한 일을 당하더라도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고 솔직하게 말하기가 쉽지 않아요.

간혹 내가 내려야 할 버스정류장이 지나치더라도

알림벨을 누르지 못해서 머뭇머뭇 하기도 해버려서 낭패를 보기도 합니다.

그런 친구들에게 어른들에게 이 책을 공유하고 싶어요.

배가 터질정도로 오줌을 참다가 하늘 위로 둥둥 올라가는 하우를 보면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 입장으로 속상하고 안타깝네요.

이제 갓 초등학교 입학한 친구들은 선생님께 말을 못하고

안절부절하다가 바지에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그런 교육도 필요할듯 합니다.

팔요한 경우에는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말하고

자신의 기분이나 느낌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옆에서 코치하고 응원을 해줘야 하겠어요.

내가 나를 알지 못하면서 남이 나를 알아주기

바라는건 큰 욕심입니다.

나를 표현하고 나를 드러낼 수 있는 마음과 용기가

중요합니다.

그나저나 하우는 화장실에 무사히 도착해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