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 코끼리와 코요테 인생그림책 28
나현정 지음 / 길벗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생그림책 28

비밀 : 코끼리와 코요테

지은이 나현정

길벗어린이

인생그림책은 매번 아이보다 제가 먼저 들여다보는

그림책입니다.

평소에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겼던 내용들이

다시한번 재조명되면서 나의 삶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내가 지금껏 살아온 날에 비해 얼마나 더 살아나갈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지만

적어도 내가 살아가고 있는 이 순간, 순간 만큼은

정성을 다해 공을 들여서 살아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나이든 코끼리는 힘이 없고 점점 기력이 딸리고

언제 쓰러져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많이 노쇠해졌어요.

그냥 하루하루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만 기다리는

사람처럼 어떠한 희망도 없이 말이죠.

그런 와중에 코요테 한 마리가 코끼리 앞에 나타나게 됩니다.

코끼리는 코요테의 등장이 전혀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코요테의 등장은 곧 죽음을 상징하는 거니까요.

죽음의 피 냄세를 본능적으로 맡고 찾아온 코요태는

어쩌면 자신을 위협하기만 하는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코요테도 그 상황을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코요테는 코끼리에게 삶의 순리와 우리가 태어나고

다시 죽음을 맞이하는 그 모든 순간을

기쁨과 행복의 순리로움으로 알려주고 있답니다.

태어남의 고귀함과 죽음의 신비로움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나도 너도 결국 마지막에는 사라짐으로 새로움을

만들어내고 있어요.

코요테가 단순히 상위포식자가 아니라 그 아이도

그냥 순리대로 살아가는 하나의 존재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알아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