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줄줄이 이야기가 줄줄이 산하작은아이들 72
이소완 지음, 박지윤 그림 / 산하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산하작은아이들

아이들이 줄줄이 이야기가 줄줄이

글 이소완 그림 박지윤

산 하

책 제목이 재밌고 흥미로웠습니다.

여러 이야기가 단편으로 모여 있는건가?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이 들었거든요.

막상 이야기에 들어가보니 단편집이 아이라

여러명의 주인공이 저마다의 이야기를 꺼내놓고 있지만

결국은 하나의 이야기로 가기위한 과정처럼 이어져 있어요.

여러명의 친구들이 나와서 이야기를 풀어놓고 있지만

다 연결이 되어서 하나의 끝을 향해 가고 있거든요.

하지만 또 친구들의 이야기를 하나 놓친다고 해도

이야기를 이해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니 더 재밌네요.

낯선 곳으로 이사와서 살고 있는 보라는 지금 이사 온 곳이

너무 심심하고 어색하고 외롭기만 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가까운 동네 숲에

낙엽과 나뭇가지로 고양이 그림을 멋지게 만들어

놓고 오면서 어쩌다가 빨간장갑을 두고 오면서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고양이 그림에 관심을 갖고

벤치에 덩그러니 놓여있는 빨간장갑을 찾아주고 싶은

정민이와 정우형제

그 형제가 찾고 있는 장갑이 궁금해서

그 형제들을 찾아왔다가 엄마가 운영하는

과일가게에 그 장갑을 걸어두자고 하는 윤서

또 수아와 태오, 영수와 채원이까지

각가 다른 캐릭터를 가진 8명의 친구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성격이 저마다 다르고 재미있는 친구들이다 보니

호기심있게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여다보았답니다.

보라가 찾고 있는 그 장갑을 과연 이 친구들이

어떻게 보라한테 까지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지

그 과정을 보다보면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친구가 그리웠던 보라에게 선물같은 시간이 다가올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