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할 수 있을 거야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12
이모겐 팍스웰 지음, 아냐 쿠냐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12

넌 할 수 있을거야

글 이모겐 팍스웰 그림 아나 쿠냐

보물창고

내가 태어난 나라엔 푸르른 것이나

자라나는 것이 하나도 없었어.

이 뜨겁고 메마른 지구 상에서도 가장 뜨겁고

메마른 곳이었지.

- 넌 할 수 있을거야

푸르른 것이나 자라나는 것이 없다는 이 책의 문장을

읽고 어떠한 설명도 필요없이 얼마나

척박하고 메마른 땅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초록초록하거나 푸릇푸릇한 그 어떤것도 없다는 말은

단 하나의 생명체 존재 살아갈 수 없는 땅이기에

우리는 그곳을 죽음의 공간이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을텝니다.

살아있음을 포기한 곳에서는 희망도 꿈 조차

찾기가 어려웠을텐데 이 소녀는 달랐습니다.

그래도 뭔가를 피우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할 수 있을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용기를 내서

뭔가를 키우고 피워보려고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작은 씨앗이지만 분명한건

지금과는 다른 세상을 조금이나마 보여주리라 확신합니다.

하지만 쉽지는 않았어요.

작은 씨앗을 키우기에 척박하고 메마르는 세상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친구의 응원을 받으면서

그 씨앗이 만들어준 세상을 찾아봅니다.

열매가 맺고 나무가 성장해나가고 비가 내리고

생명들이 모여들기 시작하면서

우리는 미래를 그려봅니다.

너무나 작아서 세상을 바꾸기에는 턱 없이 부족할지 몰라도

이런 노력과 변화가 없다면 세상은 아예

전혀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할 수 있답니다.

작은 소녀가 맺어준 그 작은 씨앗을 잊지 말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