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법 : 하늘을 나는 법 한림 지식그림책 13
전민걸 지음 / 한림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비법 하늘을 나는 법

전민걸 그림책

한림출판사

바삭바삭갈매기 동화책이 작가를 보는 순간 떠올랐어요.

갈매기에게 환상과 꿈이었던 바삭바삭 짭조름한 그 과자가

어쩌면 맛보지 말아야 했던 허상이 아니었나라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되는 책이었죠.

오랫만에 다시 그 작가님을 만날 수 있어서 반가웠어요.

하늘을 나는 법이면서 비범이었던 이 그림책은

어린시절 누구나 한번쯤 상상을 해봤던 날고 싶은 꿈을

좀 더 현실적으로 그려본 책입니다.

슈퍼맨처럼 망토만 달면 날 수 있었고,

새처럼 날개만 있다면 언제든지 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었던 그 시절에는 못할게 없었죠.

하늘을 날고 싶다는 인간들의 욕망을 실현해준게

경비행기의 시초가 아니었나 싶네요.

지금은 패러글라이딩이나 경비행기, 행글라이딩이나

열기구처럼 우리가 새처럼 날아 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구들이 있지요.

스포츠처럼 누구나 용기만 낸다면 배울 수 있고

경험해볼 수있는 기회가 누구에게나 올 수 있다는

진리 같은 가르침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책 제목 그대로 하늘을 날 수 있는 비법은

다양한 디테일로 세부적인 사항들을 다 알려주고 있고

역사적인 흐름까지 빠짐없이

간략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좀 더 쉽게 패러글라이딩이나

행글라이딩에서 다가설수 있어요.

날개가 왜 필요한지? 중력을 이겨내면서 하늘을 날기 위해서는

어떠한 개발 과정이 중요한지?

평소에 생각만 했지만 그 답을 알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많이 들을 수 있답니다.

날개의 원리를 알아야 우리가 새처럼 하늘을 누비면서

날아갈 수 있으니까요.

마술사의 비법책을 들여다보듯이 한 장 한 장

진지하고 소중하게 하늘을 나는 비법을 엿보면서

나도 구름처럼 둥둥 떠 다녀볼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