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 오늘은 신나는 길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유프라테스 지음, 사토 마사히코 그림, 신은주 옮김 / 오늘책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오늘은 신나는 길

저자 유프라테스

오늘책

손가락으로 따라가며 읽는 창의 그림책

이 책의 장점이라면 내가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내면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죠. 돌더지의 여정에는 항상 선택이라는 갈림길이 놓이구요. 어떤 갈림길을 선택할지는 오롯이 나의 선택이랍니다.

돌더지라는 단어 자체가 새롭고 놀랍네요.

돌고래랑 두더지의 합성어인 돌더지라는 이름은 들으면 들을수록 신기했어요.

이 책에는 돌더지라는 친구말고 다른 다양한 친구들이 나오니 그 친구들을 찾아보는것도 쏠쏠한 재미가 있답니다.

처음에는 돌고래랑 두더지를 생각해내느라 머리가 꽤 아팠어요.돌고래의 돌이 너무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문어까마는 무슨 합성어 일까요?

내가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것도 있지만,

돌더지가 스스로 뭔가를 해내고 성취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당당하고 주도적인 모습을 배웠으면 했어요.

부모님에게 의지하지 않고 내 스스로 계획하고 행동하기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니까요.

손가락으로 따라하면서 나만의 길을 만들어볼까요?

시작

선택지가 많으면 뭘 골라야할지 더 힘든것 같긴 해요.

이것도 저것도 고르고 싶은 마음에 뭘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죠.

하나를 선택한다면 하나를 포기해야 하지만

그 선택의 기로에서서 내가 더 궁금하고 더 알아가고 싶은 그 무언가로

끌려가볼까요?

아마도 만족도가 더 높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