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정원 - 마음여행 두 번째 이야기 마음여행
김유강 지음 / 오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마음여행 두번째 이야기" 마음정원

김유강 그림책

오올

내 마음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사 밀이지.

외롭냐고? 아니. 그렇지 않아. 친구를 만났거든.

바로 그 친구는 정원이야!!

나도 내 마음을 모를때가 있어서 기분이 좋은데 왜 기분이 좋은지,

기분이 속상하고 화가 나는데 구체적으로 그 마음을 표현하기가 어려울때가 있죠.

또는 과거의 아프고 나빴던 기억을 잊을 수가 없어서 그 기억을 되살려서

오랫동안 마음이 아프고 힘들때가 있기도 하구요.

그래서 마음을 다루는 일은 섬세하고 예민하고 민감한 부분입니다.

어쩌면 마음을 다루는 일이라는 표현보다는 마음을 어루만진다는 표현이 더 맞을 수도 있겠어요.

다른 누구의 마음보다 자신의 마음을 집중해서 들여다보고 내면의 목소리에 깊이있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아이에게 말을 해주고는 있지만 제대로 정확하게 전달이 되기는 쉽지 않더라구요.

말로 표현하기에도 한계가 있고, 나의 생각을 고스란히 아이가 이해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니 말이죠.

마음정원은 그럴때 아이와 같이 읽어보면 좋을 그림책입니다.

따뜻하고 포근하고 행복한 기억이 아니라 꽁꽁 얼고 춥고 매섭게 바람이 부는 슬프고 나빴던 기억을

치유할 수 있도록 마음을 튼튼하고 굳건하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혼자가 아니라서 가능한 일이겠죠?

서로의 힘이 하나로 모아져서 같이 이겨내고 극복해 나가고 있답니다.

힘들고 모진 시간에도 쓰러지지 않고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언제나 아늑하고 포근한 마음정원에 저도 가고 싶네요.

내가 친구의 손을 잡아주고 친구는 나의 손을 잡으면서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 속에서 힘이 되고 응원이 되고 지지가 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