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시 악어 ㅣ 당신을 위한 그림책, You
루리 그림, 글라인.이화진 글 / 요요 / 2022년 1월
평점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글쓴이 글라인 이화진 그린이 루리
다산북스
무슨 내용인지 몰라서 여러번 다시 읽어보고 들여다보고 생각했던 책이 아닌가 싶어요.
도시악어라는 이미지가 왠지 스산하고 외롭고 어둡고 처량하면서 고독하기만 한 상황을 그려놓고 있어서
그런 이미지는 예상이 되면서도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을지는 가늠이 안되었답니다.
도시라는 공간에서 홀로 살아가는 악어의 모습을 그려놓았을지 제대로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긴긴밤을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던 루리작가의 그림이라니 더 관심을 가졌던것도 이유 중의 하나가 된 듯 하구요.
글보다는 그림이 많고, 그림도 예쁜 그림보다는 사실적인 묘사로 군더더기 없이 그냥 있는 그대로 남겨 둔 사진같은 그림이었습니다.
높고 크고 그 끝을 알 수 없는 빌딩 숲을 도시로 단적으로 표현한다면 악어는 아니, 우리는 얼마나 작고 보잘 것 없는 존재가 아닐까 싶어요.
그래도 마냥 어둡거나 희망을 놓게 만드는 절망적인 그림책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살아갈 수 있고, 살아가려고 노력하려는 그래도 뭔가 삶의 의지로 표현하고 싶어하는 무언가를 악어 나름대로 표현하고 있어서 뭔가 다시 끈을 잡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사람마다 생각하는 차이에 따라 무엇을 경험하고 느끼는 줄은 몰라도 그래도 작은 희망 하나만큼은 얻지 않았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