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귀신 소파 귀신 - 근면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3
윤정 글, 민소원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3 근면

TV귀신 소파귀신

글 윤정 그림 민소원

상상의집

엄마는 제목만 봐도 빵방 터지는 이야기가 예상되였는데, 이 책이 집에 도착하자마자

초등학생 6학년 아이는 너무 반가운듯 크게 웃더라구요.

이미 충분히 알고 있는 내용이고 자기 반 친구들도 다 좋아하는 이야기라면서 신난듯이 이 책에 대해 줄줄줄 얘기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아이의 설명에 궁금증이 나서 읽어보았답니다.

어린시절 엄마가 자라고 성장했을때부터 TV라는 보물은 요물이라고도 불릴만큼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아이라서 일단 집에만 들어가면 텔레비전부터 켜는 버릇은 누구나 있을꺼에요. 다른 건 포기해도 텔레비전은 포기할 수 있는 물건이라 말이죠.

텔레비전에는 연예인도 나오고 즐거운 음악도 들을 수 있고, 멋진 주인공의 사랑이야기로 만들어진 드라마도 나오는 등 하루종일 쉴 틈없이 즐겁고 신나기만 해서 아무 생각없이 즐기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몰라서 엄마한테 혼났던 기억들도 다들 있을 듯 합니다. 그런 텔레비전의 짝꿍이라면 아무래도 거실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는 소파가 아닌가 싶어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아빠의 모습은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퇴근해서 돌아와 저녁을 먹고 소파에 누워서 티비르 보는 모습인데, 주말에는 거기다 더해 하루종일 소파와 한 몸이 되어 리모컨 누르기만 하셨는데 그 때는 야속하기만 했던 모습이 어른이 되고나니 조금은 안쓰럽게 느껴지도 한답니다.

건강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우리에게 즐거움과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TV와 소파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배워갔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