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마녀 네네칫 2 - 마운트 쿡 마법 학교 양말 마녀 네네칫 2
신현경 지음, 한호진 그림 / 요요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양말마녀네네쳇

2 마운트 쿡 마법학교

글 신호영 그림 한호진

요요

흥미롭고 말괄량이, 장난꾸러기의 모습으로 잠시도 쉴 수 없이 바쁜 호흡으로 양말마녀를 따라가다보면 시간이 후다닥 가버렸던 기억이 새록새록 났답니다. 한 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아이의 모습이라 강렬한 인상 하나만큼은 생생하기도 하구요. 또 2편에는 무슨 이야기로 우리 친구들의 호기심을 자극할지 잔뜩 기대하고 있었는제 이제 그 처음을 열어보려고 합니다.

초등학생 6학년 이야기

1권에서는 미라 개 비ㅣㄱ테일을 찾으러 네네칫이 마법학교에 간다고 했는데 무슨 일이 벌어질까? 결국 네네칫은 마법학교에 입학하고 아야라는 똑똑한 친구를 사귄다. 그리고 엄청 촐삭대는 마법사 핍핍핍, 핍핍, 핍도 친구가 된다. 사실 이 세명은 네네칫을 꼐속 따라다니긴 하지만 그렇게 새 친구를 사귀고 꽃길만 거를 줄 알았던 네네칫이 고민이 생겼다.

바로 "선택받은 마녀가 누구일까?"라는 고민이다. 사실 1권에서도 선택받은 마녀가 누구일지 그렇게 궁금했는데, 2권에서는 과연 그 답을 줄지 모르겠다.

나 나름대로 3권을 추측해보자면, 선택받는 마녀는 네네쳇인것 같다.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첫째, 네네쳇은 숨겨진 힘을 가지고 있다. 네네칫은 무언가 큰 결심을 할 때, 두 볼이 양말 모양으로 반짝인다. 보통 마녀들은 이러지 않을텐데, 이런 힘을 가지고 있는게 보통은 아닌 것 같다,.

뭔가 큰 일을 할 마녀라서 떡잎부터 뭔가 다른 것 같다,.

맨지막으로 마법학교의 교장선생님이 "마녀 망토도 없고 규칙도 모르는 꼬맹이가 선택받은 마녀라니"라고 말했다. 이게 가장 확실한 증거인데, 네네칫이 선택받은 마녀라는 걸 암시하는게 아닐까?

게다가 이 학교에 1대 교장 오렌지레이스처럼 마법을 못 쓰게 만든다고 하던데 이건 또 무슨 말일지?

까도까도 자꾸 얽혀있는 비밀이 줄어들지 않는다.

그래서 더 재미가 있고, 자꾸 읽어보고 싶은 기분이 든다.

2편으로 내용이 또 끝나지 않았던 분위기로 봐서...

3편으로는 더 궁금증만 남네요.

양말마녀 네네칫의 활약이 더 눈이 부시게 늘어날 듯도 하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