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많은 청개구리 펠릭스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제인 클라크 지음, 브리타 테큰트럽 그림, 김현희 옮김 / 사파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호기심 많은 청개구리 펠릭스

글 제인 클라크 그림 브리타 테큰트럽

사파리

연두 형광색의 짠한 매력으로 언제 어디서든 못 볼수가 없고 지나칠수도 없는 존재감 최고인 청개구리 펠릭스는 귀여운 매력이 철철 넘칩니다. 여기저기 신기한 일들이 많이 벌어지는 숲속 풀밭에서 어쩌다 길을 잃어버린 개구리는 아주 작은 소리에도 흠칫 놀라기만 합니다.

저녁놀을 보며 느긋하게 숨을 쉬는 거북이의 물장구 치는 소리가 첨벙첨벙 들리지만 펠릭스에는 낯설고 어색한 소리네요. 두근두근 긴장되기만 하구요. 멋쟁이 무당벌레가 풀잎 사이로 날아다니는 바스락바스락 소리에 잔뜩 겁먹은 펠릭스는 또 한 번 마음을 쓸어내리네요.

신기하고 놀라운 일이 많이 벌어지는 숲속에는 펠릭스가 놀랍게 처음 일어나는 일들이 많아요.

아직 어린 펠릭스에는 언제나 예상치 못한 위험한 일이 일어날 지 모르는 항상 긴장감은 놓치지 말아야겠어요.

딱딱 콕콕 이건 무슨 소리일까요?

갑자기 나무 위로 올라가는 펠릭스에게 또 다른 소리가 들라네요.

딱따구리가 나무를 쪼는 소리인가봐요. 펠릭스는 딱따구리의 존재를 확인하고 위로 그 위로 높이 더 높이 하늘 끝까지 나무 위를 용감하게 올라갑니다. 펠릭스에게는 펠릭스만의 비장무기가 있으니 말이죠.

1,2,3,..... 쭉쭉쭉 10까지 겨우 다 도착한 듯 합니다.

근데 이번에도 전혀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소리가 들려요.

따뜻하면서 포근하고 어저면 들어본적도 있는 소리인데

뭘까요?

어린 청개구리 펠릭스가 낯설고 신기한 풀 숲에서 다시 집을 찾아 엄마에게 가는 여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그림책입니다. 펠릭스가 무사히 엄마 곁으로 다가갈수 있도록 옆에서 응원해주고 싶네요.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읽으면서 한 마음 한 뜻으로 펠릭스의 숲속 길을 따라가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