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나는 약속을 지켜요

저자 다카하마마사노부

피카주니어

아이랑 새끼손가락 걸고 다음부터는 oooo하지 않기다!!라며 다짐을 받거나, 뭔가를 결정하고 확답을 받을때 약속이라는 행동을 합니다. 새끼손가락을 걸고 약속이라는 단어를 말로 했을때는 우리는 그 행위와 대화를 소소하지만 하나의 규칙이자 지켜야할 것으로 생각하니까요.

반듯이 지켜야 하고, 또한 지키려고 노력해야 하는 약속에 대해 이 그림책은 아주 상세하고 다양한 상황을 예를들어 살펴주고 있어요. 간략하게 압축한게 아니라 정말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사소한 사건과 상황까지를 모두 다뤄주고 있어서 아이에게 좀 더 쉽고 편한 방법으로 설명을 해 줄 수 있겠더라구요.

어린이집을 다니고 유치원을 가고 또한 학교에 가기까지 아이들은 작든 크든 하나 하나의 규칙과 규범을 습득해가면서 사회라는 공동체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배웁니다. 나 혼자 살아갈 수 없고, 내가 하고 싶은대로 내 마음대로만 행동한다면 서로의 자유를 침해하는 상황을 지나 싸움과 반목으로 매일매일이 전쟁같은 일상으로 누구하나 행복하고 편안하게 살아가지 못할테니 말이죠.

                                                                       

안전한 등교를 하기 위해서 도로에서는 어떤 규칙을 지켜야하고,

물건을 비싸고 싸고 그런것들로만 나눠서 판단하지 말아야 하고,

학교에 가기 전 반듯이 습득하고 익혀야 하는 다양한 규칙들을 그림과 함께 쉽고 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들도 부담감없이 편안하게 받아드릴수 있답니다.

엄마와 아빠의 잔소리 대신 아이 스스로가 판단해서 행동하는 주도적인 모습까지 기대할 수 있겠더라구요.

엄마와 아빠랑 함께 놀이처럼 한 두개씩 습득하고 체험해보면서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서서히 해나간다면 더 큰 사회를 마주함에 있어서 걱정보다는 설렘이 먼저하리라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